• Daum블로그로 구독
  • HanRSS
  • Google
  • RSS
  • Bloglines

사는 이야기2011. 3. 19. 09:41

부산근교 나들이 - 부산경남경마공원, 무료 견학프로그램(마방 견학 및 말 먹이주기 체험), 색다른 체험


부산근교 나들이, 부산 경남 경마 공원, 부산경남경마공원 무료 견학 및 말 먹이 주기 체험

여러번을 다녔지만 늘 인터넷 상의 여러 블로그에서 소개된 것과 같이 우리 가족도 자전거 대여, 사계절 설매장, 어린이 놀이터 호수 공원 등을 둘러 보면서 휴일을 즐겼었습니다.

애기들의 성화에 다시 방문하면서 이번에는 좀 더 색다 \른 경험을 해보자는 생각에 애기들은 애엄마한테 맞겨두고 여기저기를 기웃거렸습니다.

오! 찾았습니다. 첫번째는 애기들이 좋아할 만한 견학 프로그램(마방 체험)과 두번째는 부모들에게는 쉴 수 있는 공간을 발견했습니다. 다른건 몰라도 마방 견학과 마필 근접 체험을 할 수 있는 견학 프로그램은 꼭 참관해 보세요. 애기들 정말 좋아 합니다.

그리고 기념품으로 애기들 스케치북도 나누어 주네요.

1. 견학 프로그램

입구를 들어서면 안내소가 보입니다. 여기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운행 시간대가 있어서 신청을 하시면 시간이 되면 문자메시지로 모여라고 알려줍니다.

안내용 팜플렛이 있는데 여기게 나와있는 견학코스와 시간은 그때 그때 달라요~~ㅎㅎ



집합

도우미 누나를 따라 정문을 나오면 대형버스가 대기하고 있습니다. 정원에 맞도록 신청을 받아 모두 앉아서 이동을 합니다.
유모차나 큰짐은 옆의 짐칸에 친절히 실어 주네요.

부산경남경마공원 및 경마 안내 홍보영상 시청

버스 안에서 간단한 안내와 주의 사항등을 교육하는 동안 처음 도착한 곳은 본관 건물입니다.

대회의 실에서 10분정도 소개 영상을 감상합니다.

도핑검사소 및 공정경마를 위한 도핑업무 소개

영상을 보고 난후 다시 버스로 동물병원과 도핑검사소로 이동합니다.

도핑 검사소에서 도핑에 관련된 이야기 등을 듣습니다. 말이 먹는 보약이 장난이 아님니다. 기본이 인삼이네요...ㅎㅎ 이쁜 도우미 누나가 재밌게 설명해 줘서 더욱 좋아요~

마필전문 의료시설 동물병원 소개

동물병원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에서 말과 첫 대면을 합니다.(주의하셔야할 점은 여기서 부터는 후레쉬는 금지입니다.) 조바심에 무심코 셔터를 눌렀다가 그만 후레쉬가 ......ㅠㅠ 이쁜 도우미 누나한테 한소리 들었습니다.
위 사진은 말을 위한 의료장비들이라네요.

치료후 회복 중인 말이라고 하네요. 뭔지 모르지만 머리에 가면(?)을 쓰고 있습니다. 분명히 뭐라했는데..기억이..@@

걸어서 이제 마방(말 우리)로 이동합니다. 가는 길에 말을 운동시키는 기구도 보이네요.
가끔 운동기구 안에서 말들이 들이 받는 소리가 납니다. 도우미 누나 말에 의하면 달리고 싶은데 답답해서 들이 받는다는 군요.



마방 견학과 마필 근접 체험 기회 제공

드디어 승용마사에 도착했습니다. TV에서 보던 그대로 머리를 내민 말들이 보입니다. 신기 신기

마방 별로 말의 상세 정보가 기록된 푯말이 있네요. 아래는 백마인데 너무 순하고 자꾸 눈을 마주쳐서 한 컷 찍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을 들은 뒤 말 먹이 주기 및 사진 찰영을 할 수 있습니다.

조랑말도 여러 종류 있는데 너무 귀엽네요.


견학을 마치고 다시 출발지로 돌아오는 버스 안에서 애기들에게 선물로 스케치북을 나누어 주네요. 무료 체험도하고 선물도 받고 일석이조랍니다.
우리는 애기가 2명이라 스케치북 2권을 받았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대부분 가족들이 놀이공원이나 썰매장만 방문하고 떠나는데, 정말 놓쳐서는 안되는 체험입니다. 다음 번 방문 또는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은 꼭 견학 프로그램 신청해서 참관해 보세요. 무료라서 더 좋아요~



2. 경마공원 메인 건물 내의 시설 살펴보기

본 건물 내에 키즈 클럽이 있는 것은 알고 있었는데 다른 것을 없을까해서 1층부터 3층까지 둘러 보았습니다. 음식점, 커피전문점, 인터넷 라운지 등이 있었습니다. 물론 편의점은 기본으로 있습니다.

1층 - 키즈랜드

너무 소개가 많이 되어 다들 알고 계시리라 생각 됩니다. 입구 들어서자 마자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네요.
1층 - 파파이스
의외였습니다. 반대편 끝에 파파이스가 떡하니 버티고 있었습니다.  


2층 - 커피전문점 EDIYA

이것또한 의외였습니다. 분위기 있는 커피 전문점이 있을 줄이야...... 괜히 추운데서 고생했어...ㅠㅠ
아참 그리고 책도 읽을 수 있네요. 분위기 좋습니다.





2층 - 인터넷 라운지

이곳은 인터넷으로 경마 정보 등을 조회 및 마권 구입등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물론 일반적인 웹서핑도 가능하구요.
단, 사용하려면 회원등록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노트북이 있는 경우는 따로 자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렌선이 나와 있어서 랜 포트에 끼우면 됩니다.

간단하게 웹서핑 등을 할 경우는 회원등록없이 아래 보이는 물건으로 가능합니다.


2층 - 중화요리 전문점 천마향

처음 보고 웃음이 먼저 떠졌습니다. 어딜 가나 빠지지 않네여...ㅎㅎ

 생각했던 것 보다 많은 편의 시설이 입점해 있었습니다. 부산경남경마공원에서 말하는 새로운 관광레저의 명소가 될 듯 싶습니다. 소개는 하지 않았지만 이외의 볼거리가 많이 있으며 올 4월 초에는 테마 파크도 개장을 할 예정이라고 꼭 찾아달라고 이쁜 도우미 누나가 부탁하더군요. ㅎㅎ



따뜻한 봄바람이 불면 가족들과 한 번 방문해 보세요.


Posted by 4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