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블로그로 구독
  • HanRSS
  • Google
  • RSS
  • Bloglines

IT2011. 4. 4. 18:41

무료 P2P 프로램 - SoMud


SoMud - 무료 파워풀 P2P 프로그램

당나귀, utorrent, DBGO, eMule 등 많은 P2P 프로그램을 두루 섭렵해 본 입장에서 괜찮은 프로그램 하나 소개하고자 한다.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무료 P2P 프로그램으로 외국에서는 어느 정도의 인지도를 가진 프로램이다. 다른 P2P 프로그램과 달리 UI 등이 간단하며 사용하기 쉽고 편리하고 별도의 가입절차 또는 인증이 필요없으며 광고등의 불필요한 요소가 보이지 보이지 않는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무료이다.

 일부 검색에서 한글이 제대로 지원되지 않는다는 것이 아쉬움으로 남는다. 아마도 이 부분에서 국내 사용자를 확보하지 못한 듯 하다. 그렇지만 동영상 부분에서는 최강(torrento, YouTube 등)일 듯 하다.

제작사 홈페이지 내용

License: Freeware Free
OS: Windows 7, Vista, 2003, XP, 2000,Mac OS X
Publisher: SoMud
Homepage: http://www.somud.com
Download : http://www.somud.com/index.php/download

BT (BitTorrent), HTTP/FTP, web videos, web images 등을 찾기 및 다운로드 가능.
웹 동영상 (유튜브, yahoovideo 등) 등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다운로드 및 재생 가능 여러분이 만든 데모 비디오 등을 유튜를 통해서 공유가능.

여러분의 PC에서 사운드를 MP3 또는 동여상화일에 사운드 레코딩을 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및 오디오 포맷 변환 가능

다국어지원 등등...주절주절.....각설하고 설치를 해보자.

 

설치하기


 설치 첫 화면은 언어를 설정하게 된다. 일부 P2P 프로그램의 경우 설치 후 한글 패치 등을 해야하느 것과는 달리 설치과정에 부터 한글을 지원한다. 당연히 "Korean"으로 설정.


다음 설치과정 및 설치 후 프로그램 메뉴등을 한글로 표시하게 된다. 물론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을 듯 싶다.

"Korean" 선택 후 나오는 다음 화면은 반갑게 한글로 표시된다.

설치는 무조건 "다음"로 넘기기로 하자.

설치후 프로그램 실행된 화면으로 다른 P2P 프로그램에 비해 빈약할 정도로 아주 깔끔하다.


그리고 자동으로 "Floating window" 한글로는 "보기 떠다니는 창"이 바탕화면에 표시가 된다.
대부분 P2P 프로그램의 경우 트래이 아이콘 형태로 표시되어 메뉴 등을 표시하지만 SoMud의 경우는 트래이 아이콘 외에 바탕화면에 Floating 아이콘을 통해서 제어가 가능하다. 물론 드래그로 이동도 가능하다.


기타 설정등은 한번씩 눌러가며 해보기 바란다. 그리 어렵지 않으리라 생각된다.

파일 검색 및 다운로드


좌측 하단의 "수색" 버튼을 클릭하면 검색이 가능한 창이 표시된다. ("Search"를 한글화 과정에서 "수색"으로 표시한 듯)
수색에는 "P2P 파일" 또는 "웹 동영상" 검색이 가능하다.

- 웹 동영상 : YouTube, Yahoo Video 등 웹상의 동영상을 검색하여 결과를 보여준다.
                   한글 검색 지원을 한다.


"한일월드컵"으로 Youtube에서 검색한 결과와 다운로드되는 과정으로 다운로드 속도는 초당 1.4MB까지 다운로드 되었었다. 그림은 938Kb 정도의 속도를 보이고 있다.


- P2P파일 : 여러 torrent를 검색하여 결과를 보여준다.(아쉽게도 한글이 지원되지 않는 듯 하다.)
화일의 제목을 클릭하면 자동 URL 입력창이 잠시 표시되었다가 사라지면서 다운로드가 시작된다.

우측 상단은 업, 다운 상태를 표시하며 마우스를 가져갈 시 현재상태를 아래와 같이 보여준다.

다운로드 속도가 생각 보다 빠르다. 어느새 3.24 MB/s를 넘고 있다.

그리고 다운 로드 중인 화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현재 다운로되는 화일의 세부 정보를 보여준다.
여기서도 타 프로그램과 동일하게 동영상 파일 더블클릭 시 미리보기 기능을 지원한다.

완료가 되면 우측하단에 아래와 같이 알림창을 표시해 준다.
 


이것저것 설정하는 것을 귀찮아하는 입장으로서는 상당히 만족스럽다. 물론, 욕심이 생겨 이것 저것을 만져보고 싶을 때도 있지만 아직까지 있는 그대로 사용하는데는 불편함을 느끼지 못 하고 있다.

이것저것 귀찮아하는 사용자나 동영상 위주의 다운로드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프로그램이다. 그렇다고 동영상 자료만 가능한 것이 아니니 다른 자료도 검색해 보기 바란다.


Posted by 4Cs